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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리뷰

제품리뷰_시세이도_자생당_센카 퍼펙트 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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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전까지 거의 매달 한 번씩 일본 출장을 다녔다. 일본 거리 곳곳에 있는 드러그 스토어의 매대에 먼지 수북하게 쌓여 있는 센카를 몇 개씩 사오면 몇 달 씩 쓰곤 했다. 이제 그렇게 많이 사왔던 센카 퍼펙트 휩이 한 개 남았다. (이젠 일본을 못가니...)

센카 용기에는 아와(거품)가 미세해서 모공 속속 잘 씻어 준다고 하고 부드럽다곤 하는데 나는 센카 퍼펙트 휩이 좋았던 이유가 특이한 냄새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진짜 일본에서 2천원, 3천원 하는 건데 한국에선 8천원 씩 팔리는 걸 보면서 남는 장사라고 생각했었는데.. ㅋㅋ 한 때 일본 약국겸 잡화를 파는 드러그스토어에서 한 사람 당 세 개만 살 수 있다고 한 적도 있었다.

한 때 인기 절정이었던 이 세안제는 영어로는 '퍼펙트 휩' 이지만 일본어 표기와 발음은 '파-훼크토 호이푸'이다.

그리고 영어로 센카라고 적혀 있는 곳 위에 한자로 '세안전과'라고 적혀 있는데 세안 전문이라는 의미이고 시세이도의 브랜드 중 하나다.

이 회사는 우리가 잘 아는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인 '시세이도'이다.

일본어로 '시'는 우리 발음으로 '자', '세이'는 '생', '도'는 '당'이다. 그래서 '시세이도'는 '자생당'이다.

시세이도에는 비싼 브랜드의 라인업도 있지만 이렇게 센카처럼 저렴한 브랜드의 라인업도 있다.

 

 

시세이도의 경쟁 회사 중에 일본의 카오 화장품 회사가 있는데 대표 브랜드가 비오레(Biore)이다.

이 회사가 필리핀에 화장품 생산 공장을 지을 때 그 공장에 들어갈 작은 열교화기들을 제작해서 납품한 적은 있는데 시세이도와는 딱히 이런 인연은 없다.

*시세이도의 개요 (출처 : 나무위키)

일본에서 가장 역사가 긴 화장품 제조 기업. 세계 약 120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해외 매출의 비중이 50% 이상을 차지한다. 일본 기업중에 특이하게도 본사의 공용어는 영어이다. 본사는 도쿄도 미나토구에 위치한 시오도메타워에 있다. 일본에서는 판매 1위의 제일 잘 나가는 화장품 메이커이며 가장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다. 세계 화장품 브랜드 업계에서는 5위에 랭크되어 있다. 화장품 뿐만 아니라, 식품 (미용 및 건강식품과 의약품)과 프런티어 사이언스 사업(의료용 의약품 및 미용 의료, 원자재) 및 면세점 사업 외 회사 설립 초기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고급 레스토랑 사업도 전개하고 있으며. 그 외 미용실 사업도 존재한다. 주식회사 시세이도 아래 총 85개의 그룹 회사가 존재한다.

-매출은 1조 1,315억 4,700만 엔(2019년 12월 기준)이다.

-직원수는 단독: 3,961명 (연결: 40,000명) (2019년 12월 기준)이다.

-설립일1872년 9월 17일(시세이도 약국) 1927년 9월 27일(주식회사 시세이도)이다.

-시세이도 내 브랜드

시세이도 / 끌레 드 뽀 보떼 / 엘릭서 / 마끼아쥬 / 하쿠 / 아넷사 / 마죠리카 마죠르카 / 인티 그레이시인티그레이트 / za / 센카 / 티스 / 피노 / 츠바키 / 마쉐리 /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 ipsa / 베어 미네랄(미국) / 우노 / 베네피끄 / 아쿠아라벨 / NARS(프랑스) / 로라 메르시에(미국) / 세르주 루텐(프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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